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 진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0:11:56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내달 16일까지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삼성화재]

 

우리나라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의 비율은 34%로, OECD 평균인 18% 대비 2배에 가까운 수준이다.

 

특히 엔데믹 이후 어린이 보행사고는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는데, 2023년 기준 어린이 보행사고 사상자는 2694명으로 2020년 대비 26.2% 증가했다.

 

삼성화재는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어린이가 안전한 보행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앱 기반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 사용되는 보행안전 앱 ‘워크버디(Walk Buddy)’는 삼성전자가 AI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앱으로,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 알림 보행 중 위험요소 실시간 감지 및 안내 일일 교통안전수칙 퀴즈 풀이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가 하루 동안 보행 중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으면 성공도장과 선물을 받는 ‘보행안전앱 챌린지’를 시행한다.

 

챌린지는 5월 16일까지 전국 17개 학교 98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며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사업 시행 후 효과분석을 통해 사업 확대의 길을 모색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장은 “위험한 습관을 갖게 되면 이를 바로잡는 데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안전한 보행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며 “연구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하도록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