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KT·LG유플러스 해킹 여부 확인 위해 현장점검 진행"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0:11:40
  • -
  • +
  • 인쇄
올해 상반기까지 수 개월간 해킹 정황 포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지난 4월 해킹을 당한 SK텔레콤에 이어 KT와 LG유플러스가 올해 상반기까지 수 개월간 해킹당했다는 정황이 드러나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현장 점검에 나섰다.

 

▲과기정통부 CI.

과기정통부는 "KT·LG유플러스 침해사고 여부 확인을 위해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며, 관련 자료도 제출받아 정밀 포렌식 분석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8일 해킹 전문지 ‘프랙’은 한국 정부기관과 민간기업이 해킹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긴 보고서를 발표했다. 프랙은 북한의 해커 조직으로 알려진 김수키의 행적을 분석하며 KT와 LG유플러스 서버에 존재하는 여러 데이터가 발견됐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와 관련해선 서버 정보 8938대 분량, 4만2526개 계정, 167명의 임직원·협력사 ID와 실명 정보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KT의 경우 웹서비스 서버 내 인증서(SSL 키)가 빠져나간 정황이 확인됐으나 해당 인증서는 이미 만료된 상태다.

 

과기정통부는 "통신사 침해사고 정황이슈와 관련해 침해사고가 확인되는 경우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