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TL’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프리뷰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7 10:26:42
  • -
  • +
  • 인쇄
김택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

엔씨소프트의 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가운데 27일 디렉터스 프리뷰를 통해 게임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TL은 엔씨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PC‧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쓰론 앤 리버티 캐릭터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김택진 엔씨 CCO(최고창작책임자)는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개발했다”며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슬로건 아래 TL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한다”고 강조했다.

안종옥 개발 PD, 이문섭 게임디자인 디렉터가 이번 프리뷰를 통해 TL의 주요 특징과 세부 콘텐츠를 소개했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현재‧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이용자 간 대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최문영 엔씨 수석개발책임자(PDMO)는 TL의 서비스 방향성을 공개했다.

최 PDMO는 “TL의 모든 요소들은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서비스 방향성과 일치한다”며 “PC‧콘솔 각 디바이스에 맞는 UX‧UI(유저 경험‧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쓰론 앤 리버티 플레이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TL에 적용된 ‘메모리얼’은 플레이 진행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열리는 형식으로 이용자와 월드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이다. TL은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TL 디렉터스 프리뷰는 엔씨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엔씨는 새롭게 오픈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TL에 대한 정보를 지속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