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알바 MBTI 테스트 'ABTI' 출시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22 10:28:08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대한민국 최초로 알바 MBTI 테스트 ABTI(AlBa Type Indicator)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ABTI란, 간단한 문답으로 자신의 성향과 숨겨진 잠재력을 파악할 수 있는 일종의 알바 관련 MBTI 검사다. 각 유형별 성향에 딱 맞는 아르바이트를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알바몬의 ABTI 테스트는 공개 5일 만에 참여자 수 7만명을 돌파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알바몬이 국내 최초 알바 MBTI 테스트 'ABTI' 출시했다. [사진=알바몬]

알바몬 관계자는 "첫 알바를 시작하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 그리고 어떤 알바가 본인에게 어울릴지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전문 성향 테스트 플랫폼 푸망과 협업해 본 테스트를 개발했다"며 "간단한 테스트로 자신의 성향 파악은 물론 어울리는 알바를 추천 받을 수 있는 만큼 ABTI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꼭 맞는 알바 유형을 파악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은 ABTI 테스트 출시를 기념해 '알바는 이 안에 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알바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알바몬 앱을 방문해 ABTI 테스트에 참여하고 응모권을 획득해 경품 뽑기에 응모하면 된다.


ABTI 테스트를 최초 진행한 후, 매일 알바몬 앱을 방문만 해도 경품 뽑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 1개를 얻을 수 있고 알바몬 채용관 보기(응모권 1개), 이벤트 공유하기(응모권 1개) 등을 하면 추가 응모권을 제공한다. 경품 당첨 사실은 응모 즉시 확인 가능하며, 푸짐한 경품 당첨의 행운은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만 2,507명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