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의료원, 대한체육회와 손잡고 국가대표 선수 건강관리 나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0:31: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을지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송병주)이 대한체육회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관리 및 부상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5일 을지대의료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가대표 선수단의 건강 증진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문적이고 선제적인 의료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 을지대의료원, 대한체육회와 손잡고 국가대표 선수 건강관리 나선다

협약에 따라 을지대의료원은 대한체육회 소속 국가대표 및 유망 선수들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 △정신건강의학과 상담 △부상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림픽·아시안게임 등 국제종합경기대회 기간 중에는 의료 컨설팅 및 원격 진료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정기적인 건강강좌와 상담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해 선수들의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돕는 한편, 을지대의료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한 효율적 예약 및 진료 연계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을지대의료원은 이번 협약으로 국가대표 선수단이 전문의 중심의 체계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돼 경기력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병주 을지대의료원장은 “대한체육회와의 협약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의료 파트너가 되겠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의료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디스플레이, 지커 플래그십 SUV '9X'에 차량용 OLED 3종 공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지커(ZEEKR)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 '9X'에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3종을 공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지커는 중국 지리(Geely) 그룹의 주력 완성차 업체인 '지리'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삼성디스플레이는 '2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OLED를 공급

2

귀뚜라미, 한파특보 보일러 동결 사고 예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는 전국적으로 한파특보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를 예방하고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혹한기 보일러 관리 및 난방 전략’을 안내한다고 21일 밝혔다.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는 대부분 물이 흐르는 배관에서 발생한다.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난방·온수·응축수 배관은 보온재로 꼼꼼히 감싸 외부 냉기를 차단해야

3

아이폰 문자 판 뒤집혔다…통신 3사, RCS '기업 메시지' 전면 개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아이폰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업 메시징을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RCS는 기존 문자 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대비 장문의 글자를 보내거나 고화질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다. 그간 국내에서는 안드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