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의료원, 대한체육회와 손잡고 국가대표 선수 건강관리 나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0:31: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을지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송병주)이 대한체육회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관리 및 부상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5일 을지대의료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가대표 선수단의 건강 증진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문적이고 선제적인 의료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 을지대의료원, 대한체육회와 손잡고 국가대표 선수 건강관리 나선다

협약에 따라 을지대의료원은 대한체육회 소속 국가대표 및 유망 선수들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 △정신건강의학과 상담 △부상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림픽·아시안게임 등 국제종합경기대회 기간 중에는 의료 컨설팅 및 원격 진료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정기적인 건강강좌와 상담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해 선수들의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돕는 한편, 을지대의료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한 효율적 예약 및 진료 연계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을지대의료원은 이번 협약으로 국가대표 선수단이 전문의 중심의 체계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돼 경기력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병주 을지대의료원장은 “대한체육회와의 협약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의료 파트너가 되겠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의료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