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6 10:34:1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고객이 뽑은 '휴대전화, 컴퓨터, 가전제품 AS 품질' 1위 기업을 석권했다.

 

▲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의 휴대폰 상담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와 휴대전화 AS'는 각각 22년 및 20년 연속 1위로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가전제품 AS'도 올해까지 누적 20회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이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전자제품 AS 1위를 석권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제품을 사후관리 하는 차원을 넘어 '삼성전자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해 5월부터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결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엔지니어가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고객이 사용 중인 제품의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한다.

 

스마트싱스로 제품의 상태, 놓치기 쉬운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 전문 상담사에게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어 제품의 효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앱 'Push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제품별 관리법과 사용 Tip도 제공된다. 냉장고 문이 장시간 열려있는 경우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고, 제품별 사용 시기를 고려해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 △겨울철 세탁기 결빙 예방법 등이 적기에 제공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의 척도인 엔지니어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대상이 오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13년 출범한 ‘대상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이다. ‘RESPECT IN ACTION’ 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현재 전국 19개 팀에서 총 239명의 단원이 활발히 존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3년간 누적 참여 인

2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연말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25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Christmas Drive with Han Sung)’을 진행한다. 5일 한성자동차에 따르면 한 해 동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특별 혜택을

3

이랜드 스파오,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이랜드월드 SPA브랜드 스파오(SPAO)가 오는 21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파오와 패션을 사랑하는 20대 고객이다.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자 중 월 2회 이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