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대종상영화제 또 다른 도전…'아트X대종상' 협업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3 10:39: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제59회 대종상영화제가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오는 1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크리에이티브 그룹 꼼페루소(Cumperso)와 함께 영화와 예술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아트 협업 참여 작가들의 대표 작품 [사진=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이번 협업에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이돈아, 김범수, 김창겸, 최정윤 조각가, 평면 김장희, 김광미, 김지혜, 최지윤, 공태연 등이 참여한다.

해당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은 시상식이 열리는 대극장 라운지와 컨벤션홀 VIP리셉션에 참여해 대종상영화제를 주제로 씨어터 룸 스타일을 선보인다. 미디어 아트와 평면, 조각, 오디오, 가구, 조명 그리고 플라워 데코레이션을 통해 대종상영화제의 특별함을 표현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네이버, 테라시스, 칸에듀케이션그룹, 쏠레어파트너스, 엠트리아이앤씨, 클란디코리아가 공식 후원하고 벤츠공식딜러 한성자동차와 키스인터내셔날, 롯데호텔, KT스포츠, 아델앤코콘텐츠랩, 위니아트가 협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