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상담 챗봇에서 상담원 연결 ‘완결형 상담 서비스’ 도입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0:40:14
  • -
  • +
  • 인쇄
23일부터 시범운영 시작…미응답 메시지 함께 콜센터 상담원 연결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과 고객센터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완결형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부터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과 고객센터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완결형 상담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행정안전부 국민비서와 함께 개발한 이번 서비스는 23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주고, 상담원은 고객의 챗봇 대화이력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구현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

에스알은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상담서비스 이용기관으로, 2022년 12월부터 국민비서 챗봇에서 대국민 SRT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9월 기준으로 누적 이용자수는 46만명, 상담건수는 180만건에 이른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챗봇-고객센터 연계 서비스 도입으로 상담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 곳에서 완성되는 손쉬운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리바게뜨, 가을 맞아 말차·옥수수 활용 라떼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가을을 맞아 음료 2종 ‘제주 말차라떼’와 ‘옥수수 라떼’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 말차라떼’는 최근 식음료 시장 트렌드로 주목받는 말차 열풍을 반영해 제주 청정 지역에서 차광 재배한 제주산 말차를 사용했다. 쌉싸름한 말차에 부드러운 우유를 넣었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100g당 당류 함량

2

SPC 커피앳웍스, 독도의 날 맞아 '독도 블렌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오는 25일 ‘독도 블렌드’를 한정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 브루잉 커피로 주문해 즐길 수 있으며, 드립백, 원두(100g, 200g) 등 형태로 판매된다. 패키지에는 독

3

'박장대소' 박준형 "(장혁과는) 엄마만 다른 친형제 같은 사이! 가식 없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드디어 ‘첫 콜(요청)’을 접수해 직접 등판한다.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첫 회에서는 30년 우정의 ‘박장브로’ 박준형-장혁이 시민들의 ‘콜’(요청)을 받아 각종 미션을 해결하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본격적인 ‘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