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이용자들의 소중한 순간이 담긴 1만여 건의 사연 소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2 10:45:57
  • -
  • +
  • 인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기사 대상 '승객 감사메시지 전달'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 T 택시기사들을 위한 ‘승객의 감동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오는 4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해 12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카카오 T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 T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에 대한 사연 공모 이벤트를 사전 진행했다. 해당 사전 이벤트가 운영된 약 40일 동안 총 11,098개에 달하는 승객들의 메시지가 접수됐다. 



1만여 건에 달하는 승객들의 감사 메시지는 이번 전달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T 택시기사 앱에서 공개됐다. 첫 출근길 응원, 우울한 날의 위로, 아이와의 병원가는 길에 받은 친절한 한마디 등 마음 따뜻해지는 다양한 사연들이 소개된 바 있다.

‘승객 감사메시지 전달' 이벤트는 지난 3월 21일부터 2주 동안 카카오 T 택시기사 앱 내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 T 택시기사 앱을 이용하는 기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경우 ►승객의 감사메시지가 담긴 2분 길이의 영상을 확인한 후 ► 화답의 메시지를 적어보내면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승객에게 보낸 택시기사의 답장 중 3,000개를 선정해 GS편의점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해당 메시지는 오는 4월 중 카카오 T 앱에서 이용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항상 애쓰는 택시기사님들께 승객들이 가진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승객과 기사 사이의 따뜻한 소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택시업계와의 상생 및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모빌리티 상생재단(가칭)’을 설립하고 3년간 200억 원 투입 계획을 밝히는 등 플랫폼 종사자와의 상생 활동 지속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지난해 9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끝)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