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그리티 전 브랜드에 고기능성 원단 적용키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4 10:54:27
  • -
  • +
  • 인쇄
첫 결과물로 냉감 효과와 소취 기능 두루 갖춘 감탄브라 제품 론칭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효성티앤씨가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와 손잡고 혁신적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효성티앤씨와 그리티는 최근 그리티 본사에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효성티앤씨가 생산한 고기능성 원단을 그리티 주요 브랜드에 적용하는 게 골자다. 양사는 감탄브라 등 그리티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기술 연구부터 제품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아쿠아프레쉬25’라는 소재를 함께 개발해 그리티의 심리스(이음매가 없는)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에 적용했다. 이에 따라 감탄브라 신제품 ‘2025 에어소프트’의 일반 및 큰컵 라인이 지난 2월 출시됐다.

아쿠아프레쉬25는 효성티앤씨의 냉감 나일론 원사 ‘크레오라 아쿠아엑스(CREORA® Aqua-X)’와 소취 기능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의 장점을 극대화한 고기능성 원단이다. 뛰어난 냉감 기능과 함께 탁월한 신축성과 내구성, 흡한속건, 땀냄새 등 냄새 유발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해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소취 기능,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고 시원한 터치감, 밀착력 등 장점을 두루 갖췄다. 아쿠아프레쉬25를 적용한 감탄브라 2025 에어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몰드에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고 실루엣이나 핏감이 탁월한 게 특징이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그리티와의 긴밀한 소통을 거쳐 이번 제품 개발이란 뜻깊은 성과가 마련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출시 등에 관한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감탄브라 외에도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저스트마이사이즈, 베네통, 쥬시꾸뛰르, 위뜨 등 그리티가 전개하는 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HG 프리미엄 ‘보코’, 방콕 첫 진출…수라웡에 244실 규모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IHG 호텔 & 리조트(IHG Hotels & Resorts)가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호텔(voco hotels)’의 태국 첫 지점을 방콕 수라웡(Surawong Road)에 개관했다. ‘보코 방콕 수라웡(voco Bangkok Surawong)’은 보코 브랜드 특유의 친근하고 경쾌한 감성을 적용한 244개 객실 규

2

LG CNS, 신약개발 판까지 흔든다…'제약·바이오' AX 본격 가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금융, 제조, 공공, 방산 분야를 넘어 제약·바이오 분야에서도 AX 사업을 본격화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신약개발 관련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종근당의 제품 품질평가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며, 제약·바이오 AX 역량을 입증해냈다. LG CNS는 보건복지부가 추진

3

글렌피딕, '2026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 참가 작가 모집
[메가경제=정호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이 글로벌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인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에 참여할 국내 작가를 모집한다. 21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에 따르면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는 2002년 시작된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이다. 139년 전통의 글렌피딕 증류소를 기반으로 예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