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트웍스, 한국머스크와 로봇·물류 IT 기술 협력 MOU... 조현범 회장의 미래 전략 'S.T.R.E.A.M' 실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0:56: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한국네트웍스(대표 조영민)가 28일 글로벌 해운·물류 기업 머스크 한국법인과 스마트 물류 고도화를 위한 로봇·물류 IT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로봇 기반 시스템통합(SI) 사업 공동 발굴 △로봇·물류 IT 혁신 기술 개발 및 실증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하며 공동 이익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 한국네트웍스, 한국머스크와 로봇·물류 IT 기술 협력 MOU


협약식은 경기도 여주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열렸다. 이 센터는 지난 6월 공동 개소한 공간으로, 데모룸·대쉬보드룸·퓨처룸 등으로 구성돼 첨단 물류 자동화 장비와 한국네트웍스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Pi-WES’를 체험할 수 있다. 센터는 연구개발과 업계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조영민 한국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협약은 스마트 물류 시스템 고도화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체계 구축의 전환점”이라며 “양사가 긴밀히 협업해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물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쿠라사코 켄토 머스크 대표는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기업 운영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물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협력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중장기 미래 전략 ‘S.T.R.E.A.M’의 AI 기반 최적화 솔루션 분야 강화와 맞물려 그룹의 하이테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S.T.R.E.A.M’은 친환경 배터리·신재생 에너지, 타이어 핵심 산업, 미래 신기술, 전동·전장화 부품·기술, AI 기반 최적화 솔루션, 모빌리티 등 그룹 주요 사업을 아우르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