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내달 18일까지 접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1 10:56:29
  • -
  • +
  • 인쇄

기아는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생산 ▲구매 ▲품질 ▲제조솔루션 ▲경영지원 ▲고객경험 ▲고객안전 ▲국내사업 ▲해외사업 ▲신사업·기획 ▲전략/상품 ▲테크(Tech) ▲특수사업 ▲재경 등 총 1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 기아 제공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 학위 소지자로 오는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는 내년 초 예정이다.

기아는 이번 대졸 신입사원 채용부터 하반기 모집을 9월로 시점을 통일해 부문별로 일괄 채용하고, 상반기에는 기존의 월별 상시 채용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기아 측은 "기존 상시 채용 방식은 직무에 맞는 인원을 적시에 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입사 시점이 졸업 시점과 맞지 않거나 직무가 세분화돼 지원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등 단점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용 행사를 통해 지원자의 취업 준비를 돕는다.

지난 25일에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입사 희망자 40여 명을 초대해 '기아 인스파이어링 커피챗' 행사를 열어 인사담당자와의 소통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지난 30일부터는 나흘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 '어쩌다 취준생'도 진행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부문별 대졸 신입 채용은 지원자의 관점을 고려해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 과정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부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