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신규확진자 75명 "6일 연속 두 자릿수"…군부대·가족 지인모임 등 산발 감염 속출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10-06 16:20:33
  • -
  • +
  • 인쇄

[메가경제= 이승선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꾸준한 가운데 이달 1일부터 60~70명대를 넘나들며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감염이 취약한 군부대와 요양시설, 의료기관 등 곳곳에서 크고 작은 감염이 잇따르고 있다.

추석 연휴 가족모임과 추캉스를 즐긴 일부 집단에서 무더기 확진자가 발생해 연휴 기간의 '조용한 전파'가 현실화된 것 아니냐는 우려가 크다.

 

▲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체 채취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는 6일 0시 기준 전날 대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75명 추가됐다고 밝혔다. 전날(73명)보다 소폭 늘었지만 70명대 중반을 유지했다.

이로써 총 누적 확진자 수는 2만4239명이 됐다.

신규 확진자 중 국내 발생은 66명이 확인됐고, 해외유입 사례는 9명이었다. 총 누적 해외유입 확진자수는 3305명이다.  

 

▲ 6일 0시 기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현황. [출처= 중앙방역대책본부]

 

이날 197명이 완치돼 총 2만2083명(91.11%)이 격리해제 됐고 현재 1734명이 격리 중이다.


위·중증 환자는 2명이 줄어 105명이고, 이날은 목숨을 잃은 사람이 없어 누적 사망자는 422명(치명률 1.74%)을 유지했다. 


이날 해외유입 확진자는 전날과 동일하게 9명이 발생했다.

 

▲ 6일 0시 기준 코로나19 해외유입 확진자 현황. [출처= 중앙방역대책본부]

 

해외유입 확진자 가운데 5명은 공항이나 항만 입국 검역 과정에서 확인됐다. 나머지 4명은 지역 거주지나 임시 생활시설에서 자가격리하던 중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의 추정 유입 국가를 보면 필리핀과 영국이 각 2명이었고, 인도·시리아·체코·미국·에티오피아가 각 1명이 나타났다.

국내 발생 확진자를 지역별로 보면, 서울 13명, 경기 34명, 인천 4명 등 수도권에서 51명이 발생했다.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전북 9명, 부산 3명, 대전 2명, 울산 1명으로 집계됐다.

 

▲ 6일 0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발생 확진자 현황. [출처= 중앙방역대책본부]

 

6일 정오 기준 주요 감염사례를 보면, 서울 강북구 북서울꿈의교회 관련 1명이 추가 발생해 총 5명이 확진됐다.

서울 도봉구 다나병원과 관련해 1명이 추가돼 총 47명의 확진자가 누적됐다.

경기 양평군 건설업 관련 3명이 추가돼, 총 11명이 확진됐고, 포천시 내촌면 군부대에서는 1명이 추가 발생해 총 37명이 확진됐다.

의정부시 마스터플러스 병원 관련해서는 지난 6일 첫 확진자 발생 후 13명이 추가 확진돼 총 14명으로 늘었다. 

인천 부평구 지인모임에서 지난달 30일 이후 12명이 추가돼, 총 13명이 확진됐다.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전북 정읍시 일가족 관련 8명이 추가 확진돼 총 누적은 9명으로, 부산 북구 그린코아목욕탕 관련 1명이 추가 발생해 총 누적 15명으로 각각 늘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오전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선별진료소에서 관계자가 진료실 입구를 소독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방역당국은 추석연휴 기간 후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유증상자에 대한 적극적인 검사로 확진자를 조기에 진단하고, 신속한 감염경로 및 접촉자 조사・관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유행지역 중심으로 노인의료복지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등의 종사자와 입소자 대상으로 검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관(정신ㆍ요양병원 등) 및 요양시설은 종사자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철저, 신규 입원·입소자 및 유증상자에 대한 신속한 검사, 실내 환기‧소독, 외부인 방문 금지 등 시설 내 감염관리를 더욱 강화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뉴원, ‘공정채용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청년 맞춤 채용 강화 눈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전광현, 이하 제뉴원)가 ‘2025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개최됐으며,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과 전광현 제뉴원 대표가 참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고

2

NH농협은행,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NH포인트와 Npay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로 NH멤버스 앱과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에서 전환된 NH

3

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싸인 유니폼과 경기 티켓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