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1:08:2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기획됐다.

▲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두 차례 공연에는 폐광지역 주민 약 75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으며,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어우러진 문화축제로 호응을 얻었다.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는 구연동화 전문 스토리텔러 홍다통통의 해설, 시각장애인 전문연주단 한빛예술단의 오케스트라 연주, 배우 김영노의 피노키오 연기가 결합된 공연으로, ‘시각장애를 가진 피노키오’라는 독창적 설정이 아이들에게 장애에 대한 공감과 배려의 가치를 전했다.

공연장 밖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 고래 탐험 체험 부스 ▲ 피노키오 인형 공예 ▲ 요정마을 포토존 등 체험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공연 만족도 조사 참여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진행돼 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관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었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까지 함께 즐기며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철규 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연은 단순한 문화 관람을 넘어, 장애에 대한 존중과 가족 간 소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라며 “앞으로도 폐광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히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오는 10월과 11월에도 한빛예술단 오케스트라와 뮤지컬배우 김소현이 참여하는 ‘희망이음콘서트(명작영화 OST)’를 삼척과 태백에서 무료로 개최해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의 장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삼성 스마트 TV에도 FAST 채널 공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체 송출 시스템으로 삼성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삼성 TV 플러스’에 FAST 채널 12개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9월부터 시청 가능한 채널은 JTBC JTBC2 JTBC4 MBN 한국경제TV 연합뉴스경제TV 매일경제TV MTN 머니투데이방송 캐리TV 더라이프2 K바둑 아리랑TV 등 총 12개 채널로, 올해

2

자생한방병원, 제10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지난 12일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제10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자생 꿈나무 올림픽은 2018년 시작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정서적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된 체육 행사다. 코로나19 팬데믹(2020~2021년)을 제외하고

3

롯데칠성음료, 제로 소주 '새로' 판매고 7억병 기록...국민 인당 14병씩 마셔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2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말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제로 슈거 소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인 국민 약 5000만명으로 나눴을 때 인당 14병씩 마신 셈이다. '새로'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목넘김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