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6년 연속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선정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1:09:07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첫 조사가 시작된 이래 12회,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는 고객 접점인 컨택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조사로,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평가 요원의 전화 모니터링 점수가 우수한 상위 10개 기업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개선했다. 상담 만족도 조사 방식을 고도화 했으며, 고객의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 칭찬 의견 등을 면밀히 청취했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재정비하고 고령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기법도 개발했다. 

 

또한 '가전제품 원격 상담'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를 AI가 분석해 상담사가 이를 바탕으로 문제원인, 조치 방법을 안내해 준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엔지니어와의 현장 동행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를 해외에 전파해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고객 상담 기법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한국콜센터품질지수에서 6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선정될 수 있게 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