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파이낸셜그룹, 서울대 미래형 도서관 전환에 동참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1:11:2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10일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관정관 리모델링을 통해 조성된 '대신파이낸셜그룹-서울대학교 헤리티지 라운지' 개관식이 전날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개관식은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박완서 작가의 유가족 대표인 호원숙 작가의 축사, 장덕진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관장의 감사인사가 진행됐다.

 

▲[사진=대신증권]

 

이어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대신파이낸셜그룹의 지속적인 교육·문화 인프라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은 1975년 건립됐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도서관에 박물관(Museum)과 아카이브(Archive) 기능을 더해 미래형 복합 지식공간으로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이 함께한 헤리티지 라운지는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본관과 관정관을 잇는 공간에 조성됐다. 서울대학교의 상징 문구 'VERITAS LUX MEA(진리는 나의 빛)'를 건축적으로 구현한 '진리의 길'을 비롯해 소통과 교류를 위한 '관악의 테이블'과 '관악의 방'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헤리티지 라운지 개관은 대신파이낸셜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연장선에서 추진된 프로젝트다. 대신송촌문화재단(이사장 양홍석)이 지난 2024년 서울대학교에 전달한 발전기금이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

 

이어룡 회장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지식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열린 공간으로 거듭나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 공간이 미래 세대를 위한 사유와 성찰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앞으로도 교육과 문화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미래 인재 양성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신·편입생 최종 모집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 마감이 오는 13일로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고 10일 밝혔다. 최종 접수 마감은 이날 오후 10시까지다. 이번 모집은 신입생뿐만 아니라 편입생과 재입학생도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2월 19일에 이뤄질 예정이다.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 학제 개편을 통해 산업·사회 변

2

월드스타와 만남...롯데웰푸드, 월드콘 새 브랜드 모델로 손흥민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10일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 ‘월드콘’의 신규 모델로 손흥민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사진에서 손흥민 선수는 붉은색 축구 유니폼을 착용하고 특유의 환한 미소를 지으며 브랜드의 청량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강조했다. 롯데웰푸드는 손 선수의 글로벌 인지도와 지치지 않는 에너지가 월드콘의 브랜드 지향점과 부합한다고 설

3

아모레퍼시픽 그룹, 설맞이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28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9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400여 개 협력사다. 오는 2월 20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28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2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이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