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스타프렌즈 AI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15 11:11:44
  • -
  • +
  • 인쇄
생성형 AI 기술 경험할 기회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은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공개한 인공지능(AI)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KB금융은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공개한 인공지능(AI)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에게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의 캐릭터로 구성됐다.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이다.

 

KB금융은 1분 10초짜리 뮤직비디오에서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으로 표현했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수노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서비스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생성형 AI 등 혁신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광고 플랫폼 ‘픽켓팅’, 핵심 인재 채용 본격화… “직원이 아닌 시스템이 일하는 회사로 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기반 광고 자동화 플랫폼 ‘픽켓팅(Picketing)’이 서비스 고도화와 조직 확장을 위해 개발, 디자인, PM, 마케팅, QA 등 핵심 직군의 채용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픽켓팅’은 사용자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광고 캠페인을 기획·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AI 자동화 광고 플랫폼으로, 이미 청년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

2

하림 푸드트럭, 3년째 미래 꿈나무 응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 푸드트럭이 지난 25일 KBS전주방송총국 시민녹지광장에서 열린 ‘제16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 행사장을 찾아 ‘하림 용가리치킨, 도넛치킨, 후라이드 순살치킨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하림의 무료시식회는 전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전북수학체험센터가 주최·주관해 진행한 ‘지역 수학인재 양성지원 사업’에 대한 후원캠페인

3

세라젬, 중국 호북성 지역에 ‘희망소학교’ 17호 조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중국 호북성 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해 ‘희망소학교’ 17호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희망소학교’는 세라젬 중국법인이 2005년부터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북경을 시작으로 산동성·천진·운남성·흑룡강성·요녕성 등 중국 전역에 걸쳐 16개 초등학교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