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강원본부,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1:17:03
  • -
  • +
  • 인쇄
사랑의 연탄 5000장 후원,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이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원주지역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를 시행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양인동 강원본부장(서있는 사람 기준 오른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강원본부 봉사단이 15일 연탄나눔 봉사활동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본부는 이번 연탄나눔 행사에서 겨울 한파를 걱정하는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원주시에 위치한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기관’에 사랑의 연탄 5000장을 후원한다.

 

후원한 연탄은 강원본부 직원들과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독거노인 등 에너지 빈곤층 25가구에 방문하여 전달하게 된다.

양인동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장은 “우할리 직원들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후원한 연탄으로 원주지역의 취약계층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을 다하기 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변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지역사회의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해 식료품 배달, 연탄나눔, 설·추석 명절 후원금 및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블티, 슈미트·신용보증기금·서울대기술지주 참여한 시리즈A 투자 유치 완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블티가 슈미트를 앵커 투자자로 하고 신용보증기금과 서울대기술지주가 참여한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더블티는 AI(인공지능) 기반 산업안전 사고예방 시스템 ‘헤임달’을 개발한 기업이다. 헤임달은 위치 데이터와 AI 분석으로 사고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플랫폼으로, 기존 관제 중심 안전시스템과 달리 예방에 초점을

2

영풍 석포제련소, 지역 청소년 손잡고 '스크린 성과'…단편영화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지역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영풍 석포제련소가 후원한 단편 영화가 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풍은 단편영화 '민낯의 미소'가 지난 30일 제16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휴영제)에서 '평화·휴머니즘' 13~18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휴

3

슈엘로, 틱톡 필리핀 본사서 공식 런칭…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클린&바이오테크 비건 뷰티 브랜드 슈엘로가 틱톡 필리핀 본사에서 열린 인플루언서 행사를 통해 필리핀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다온앤코와 함께 진행됐으며, 현지에서 활동 중인 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 인플루언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와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슈엘로는 해당 행사를 통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