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지역 스타트업 위한 'IBK창공 PLUS 수원'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1:27:15
  • -
  • +
  • 인쇄
지역 혁신창업기업 발굴·지원 확대 위해 수원시와 공동 IR 열어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IBK벤처투자에서 ‘IBK창공 PLUS 수원‘ 행사를 통해 지역 혁신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IBK벤처투자에서 열린 ‘IBK창공 PLUS 수원’ 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IBK기업은행]

 

‘IBK창공 PLUS’는 국내 대표 창업지원 플랫폼인 IBK창공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정규센터와는 별도로 지자체·창업유관기관 등과 협업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달 ’IBK창공 PLUS 경남’에 이어 지속적인 지역 혁신창업기업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IBK창공 PLUS’ 행사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IBK기업은행 및 IBK금융그룹 투자 담당자를 비롯해 수원시, 수원지역 창업유관기관과 유수의 AC, VC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업설명회(IR)에서는 IBK창공과 수원시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 6개 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IR을 실시했고 참여자들간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이어나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 PLUS‘는 지역 스타트업들이 가진 잠재력을 발굴하고 이를 실질적 성과로 연결하기 위한 장”이라며 “실질적인 투자 유치 가능성을 제고하고, 단기간에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개인맞춤형랩 고객 잔고 5조원 넘어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개인맞춤형 랩어카운트(Wrap Account) 고객 잔고가 5조원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개인맞춤형랩(지점운용랩)은 일대일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자산관리사(PB)가 고객의 투자 목적과 재무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시황분석 포트폴리오 구성 매매 리스크관리까지 실행한다. 투자자가 매매와 운용 부

2

알리바바 클라우드, 차세대 AI 혁신 전략 로드맵 발표
[메가경제=정호 기자]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인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연례 기술 컨퍼런스 '압사라 컨퍼런스 2025(Apsara Conference 2025)'에서 최신 AI 기술 혁신 성과를 대거 공개했다. 25일 알리바바에 따르면 이번 발표는 Qwen3 패밀리의 차세대 초거대 언어모델을 비롯해 곧 출시될 Wan 2

3

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미래 하이테크 산업을 선도해 나갈 '프로액티브 리더' 확보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25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채용에는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와 핵심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참여하며, 연구개발(R&D), 영업, 엔지니어링, 경영지원 등 다양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