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온라인 개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21 11:33:32
  • -
  • +
  • 인쇄
8월 2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넷마블TV서 중계
'게임과 과학기술' 주제, 경품 추첨 다양한 이벤트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2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개최한다.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와 서동일 DTCP(도이치텔레콤 캐피탈 파트너스) 코리아 지사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사진=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는 '스타크래프트 속에 과학이 쏙쏙', '과학은 놀이다'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한 교사이며, 이 날 강연에서는 ‘게임은 과학이다’라는 주제로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과학 원리와 그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서동일 DTCP 코리아 지사장은 'VR에 관심 가져야 할 이유 3가지'라는 제목으로, VR의 다양한 매력과 기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과학 기술들을 소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콘서트 당일,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실시간 초성 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20년 게임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게임과 과학’이라는 주제 아래 첨단 과학기술과 게임 산업의 발전을 다방면에서 조망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했으며, 향후 동일한 주제로 10월, 12월 추가 진행한다. 특히 12월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직접 연사로 참석해 청중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시작한 게임콘서트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