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저, '병원비OCR' 특화 모델 출시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6-13 11:37: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인공지능 기반 텍스트 분석 전문기업 인사이저는 병원비 3종 광학문자인식(OCR) 특화 모델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병원비 OCR 특화 모델은 병원비 영수증·진단서·세부내역서 등의 텍스트 정보와 위치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 [이미지=인사이저]

 

이용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단 몇 초 만에 이미지로 된 병원비 문서에서 필요한 정보를 텍스트 형식으로 얻을 수 있다.

추출 항목으로는 환자등록번호와 환자 성명, 진료 기간, 진료과목과 환자 구분 등이 있다.

특히 이 모델은 네이버 클라우드의 클로바 OCR에 기반한 특화 모델이다. 클로바 OCR의 방대한 학습 데이터를 통해 독자적인 텍스트 검출·인식 기술을 적용했다.

클로바 OCR은 가장 권위 있는 OCR 경진대회로 알려진 ICDAR 로버스트 리딩 컴페티션에서 4개 분야를 석권했다.

인사이저 관계자는 "인사이저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돼 있다"며 "이용자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처럼 쉽게 구매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구독형 방식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병원비 문서 OCR 특화 모델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OCR 특화 모델이 아날로그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디지털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사이저는 향후 병원비 문서를 비롯해 과태료 통지서, 신분증 및 자격증 등 디지털 정보로의 전환 수요가 있는 영역으로 특화 모델 서비스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관장,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오는 9월 19일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새롭게 입점해, 쇼핑·레저·관광에 더해 건강까지 선사한다. 정관장은 아울렛을 둘러보며 지친 고객들이 잠시 쉬면서 홍삼 제품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매장은 40평 규모로 고객들이 더욱 쾌적하게 머

2

KGM, 무쏘 EV·토레스 HEV 론칭 행사...수출 시장 개척 '노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독일에서 글로벌 대리점사와 기자를 초청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이하 토레스 HEV)를 론칭하고 시승 행사를 갖는 등 수출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다. 19일 KG 모빌리티에 따르면 지난 17일과 18일 독일 노이젠부르크(Neu-Isenburg)에 위치한 힐튼 프랑크푸르트 그라벤브루흐(Hilton F

3

올라, 업계 최초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 전격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라핀테크의 국내 대표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업계 최초로 복지몰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산 오픈은 복지몰 업계 1위인 현대이지웰을 비롯해 비즈마켓 · 이제너두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오픈마켓 중심으로 한정되던 선정산 서비스의 범위를 복지몰까지 확장한 첫 사례다.복지몰은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