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의투자 '투자의 마블'시즌 2 오픈···"맞춤형 투자경험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0 11:50:45
  • -
  • +
  • 인쇄
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 결합, 쉽고 재미있는 투자경험 제공
주간 수익률 순위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 제공 이벤트

하나은행이 금융 체험형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시즌 2를 오픈했다. 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의 결합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투자경험을 제공한다.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시즌 2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MZ세대를 위한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시즌 2를 오픈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투자의 마블'은 MZ세대에게 친숙한 넷마블 게임 ‘모두의 마블’과 유사한 방식으로, 주식, 채권, 주요지수 등 11가지 금융 투자상품을 배열한 보드판 위에 주사위를 굴려 도착하는 칸마다 해당 상품에 대해 투자 결정을 내리면 과거 2년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수익에 따라 자산의 증감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금융 체험 게임이다.

또한 예상치 못한 금융위기, 투자성과에 도움이 되는 OX금융지식 퀴즈, 투자기간 중 발생하는 생활 속 소득·지출 랜덤카드 등으로 게임 보드를 구성하여 요소별 자산의 증감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의미를 함께 전달한다.

하나은행은 '투자의 마블' 시즌 2 오픈을 기념하여 매주 1000명의 참여 손님에게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부터 최소 1000 하나머니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자의 마블' 시즌 2는 8월 8일부터 9월 18일까지 주간 단위로 총 6주간만 진행되며,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lay 할 수 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쉽고 재미있는 금융 투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의 마블' 시즌2를 기획하였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바탕으로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과 넷마블이 제휴하여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투자의 마블' 시즌 1은 3개월간 약 36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