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ESG 실천 위한 참여형 이벤트 실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2 12:09:22
  • -
  • +
  • 인쇄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 MZ세대 눈과 귀 사로잡는 틱톡 이벤트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ESG 중장기 비전을 MZ세대와 공유하고 생활 속 자연스러운 ESG 실천을 이끌어내고자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오는 6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 = 하나금융 제공

 

이번 챌린지는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곡인 ‘애쓰지(ESG) 송’과 래퍼 래원의 안무를 따라 신나게 춤을 추고, 댄스 영상을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참여자 중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손흥민 친필 사인 유니폼 ▲손흥민 친필 사인 축구공 ▲래퍼 래원의 한정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미 슈퍼주니어 신동과 소녀시대 효연, 개그맨 박성광을 비롯한 다수의 인플루언서도 각각의 익살스럽고 개성 있는 안무로 챌린지에 동참하며 하나금융그룹의 ESG 캠페인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월 배우 김수현과 래퍼 래원이 모델로 출연하는 ESG 캠페인 광고 '이 별을 위한 이별' 및 'ESG 캠페인 송' 영상을 TV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하며 ESG 비전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대중들과 공유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MZ세대가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에 대한 취지와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ESG 실천에 동참하는 ‘ESG워너비(ESG 참여와 확산을 바라는 사람들)’가 많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원홈푸드, 글로벌 원료 제조기업 ‘심라이즈’와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홈푸드가 글로벌 원료 제조기업 ‘심라이즈’와 원료 판매 및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1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심라이즈와 원료 협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와 심라이즈 한국 지사의 황규하 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2

잇츠한불 ‘체이싱래빗’, 크리에이터 플리즈와 함께한 커버쿠션 런칭 마켓 ‘완판’ 기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잇츠한불의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CHASIN’ RABBITS)이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을 공동개발한 플리즈와 함께 에이블리에서 진행한 단독 마켓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일 출시한 체이싱래빗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은 14일까지 에이블리에서 단독 마켓을 진행했다. 특히 에이블리 라이브를 통해

3

엔씨소프트, ‘호연' 2월 서비스 종료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수집형 RPG ‘호연’을 오는 2026년 2월 19일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8월 28일 출시 후 약 1년 4개월 만의 조치다. 엔씨는 ‘호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종료 계획과 함께 사과의 뜻을 밝혔다. 또 금일부터 상점 내 유료 상품 판매가 중단되며, 공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