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 소드, 이용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상향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2:49:50
  • -
  • +
  • 인쇄
게임물관리위원회 통보
청소년 이용자 대상 환불 포함 방안 검토 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모바일 게임 로스트 소드가 게임물관리위원회(GRAC)로부터 이용 연령 등급 상향 조치를 통보 받았다. 

 

이에 따라 해당 게임의 국내 서비스 이용 등급은 기존 ‘15세 이용가’에서 ‘청소년 이용불가’로 상향 조정될 예정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로스트 소드가 최근 이용 연령 등급 상향 조치를 받았다.  

 


▲ 로스트 소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맥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2일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에 공식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로스트 소드는 그동안 15세 이용가로 분류돼 왔으나, 지속적인 업데이트 과정에서 캐릭터 표현의 선정성이 높아지면서 등급 조정 필요성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커넥트 측은 이번 조치에 대해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과 등급분류규정 등 관련 법규 및 심의 기준을 준수하기 위한 행정적 절차에 따른 것”이라며 “게임 내용이나 서비스 방향의 변화로 인한 조정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용 연령 등급 상향이 적용될 경우,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등 주요 플랫폼에서는 성인 인증 절차가 추가로 진행될 수 있다. 이미 게임을 설치한 미성년자의 경우, 관련 법령과 플랫폼 정책에 따라 순차적인 이용 제한 및 안내 조치가 이뤄질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미성년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이용 제한에 따른 불편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위메이드커넥트 관계자는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존 미성년 이용자에 대한 환불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구체적인 대상과 기준은 확정되는 대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청소년용 버전의 재개발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정밀화학, 2025년 실적 'V자 반등'…순이익 3배 뛰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롯데정밀화학이 2025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실적 개선 흐름이 뚜렷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염소계열 제품들의 국제가 상승과 반도체 현상액 원료 TMAC의 전방 수요 확대에 따른 판매량 확대가 주요 요인이다. 암모니아 판매량 확대와 염소계열 제품들의 시황 개선에 따른 판가 상승이 원인이다. 주당 현금배당은 1,500원으로 결정됐다.

2

배상면주가, 설 맞아 ‘홈술닷컴’ 전통주 선물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는 설명절을 맞아 홈술닷컴을 통해 설 선물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대 27% 할인 혜택과 함께 무료 배송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느린마을 달력’ 30만 원 이상 구매 시 ‘느린마을 나무잔’을 증정하며, 설 시

3

삼성화재, 사망원인 1위 폐암 … 발생 순서 2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화재는 2월 4일 '세계 암의 날'을 맞아 자사의 '건강정보 통합플랫폼(이하, 건강DB)'을 활용해 가입 고객의 폐암 관련 의료이용 현황을 분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유방암과 전립선암에 이은 세 번째 암 관련 내용으로 2015년부터 1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폐암은 최근 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