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GTX본부, 전철전력설비 개량사업 ‘안전결의대회’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3:22:41
  • -
  • +
  • 인쇄
2025년 무재해·무사고 달성을 위한 안전 기원 및 결의 다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GTX본부는 전철전력설비 개량 현장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2025년 전철전력설비 개량사업 안전결의대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GTX본부 및 한국철도공사, 협력사 관계자가 함께 26일(월) 안전 결의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전철전력설비 개량사업’은 1990년대 후반에 설치된 수도권 전철 3개 노선의 노후 전력설비를 개선해 안정적으로 전력공급을 확보하기 위한 총 853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전철 3개 노선은 경부선(용산~금정, 3개 공구) 외 경인선(구로~인천, 3개 공구), 안산선(안산~오이도,1개 공구) 등이다. 

 

이날 공단 및 한국철도공사, 협력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으로 착공 시작을 알리며 각 현장의 무사고를 기원하는 안전 기원제를 시행하고, 참석자 전원이 함께 안전 결의문을 낭독하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국가철도공단 GTX본부 및 한국철도공사, 협력사 관계자가 함께 26일(월) 안전 결의대회를 시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혜춘 국가철도공단 GTX본부장은 “안전의 가치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우선이 돼야 한다”며,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의 작은 위험 요인도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2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10일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지난 8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및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에는 영서초등학교 5학년 곽세현 어린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멸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신규 전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중인 전투 장면에 초점을 맞춰, 각 캐릭터의 새로운 스킬과 액션을 생생하게 선보인다.영상은 엘프 ‘이리시아’가 푸른빛 차원의 문을 통해 등장한 뒤, ‘데커드’, ‘로버’ 등 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