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MBTI 생존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9 13:50:2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29일 공개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로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삼았다.

 

 

▲ 도구리 야식 키트 [엔씨소프트 제공]

 

아진짜요봇, 리액션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상품)를 출시했다.

민성기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