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유럽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3 14:02:1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6가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로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의 '대형 패밀리카(Large Family Car)' 부문에서 '최우수(Best in Class)' 차량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 아이오닉6, 유로 NCAP평가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로 선정 [사진=현대차 제공]


유로 NCAP는 아이오닉6가 정면·측면 충돌테스트에서 승객 공간이 안전한 상태를 유지해 성인과 어린이 탑승자의 주요 신체를 잘 보호했다고 평가했다.

또 강건한 차체와 에어백 시스템, 다양한 첨단 안전 보조 기능 등이 결합돼 최고 등급의 안전도를 받았다고 호평했다.

유로 NCAP은 매년 ▲ 성인 탑승자 안전성 ▲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 안전보조 시스템 ▲ 교통약자(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안전성 등 4개 평가 영역에서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받은 차량을 각 부문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하고 있다.

아이오닉6는 지난해 11월 평가에서 4개 영역 모두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얻었다.

지난해 유로 NCAP에서 별 5개를 받은 대형 패밀리카는 ▲ 벤츠 C클래스 ▲ 스코다 옥타비아 ▲ 기아 EV6 등이다.

현대차그룹에서는 아이오닉5, EV6, GV60에 이어 이번 아이오닉6까지 연달아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