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저축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 실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4:09:4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다올저축은행이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다올저축은행]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대면교육으로 다올저축은행 본사에서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다올저축은행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늘어나고 있는 금융사기의 개념과 신종 피해 유형을 안내하고,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들을 위해 불필요한 앱 설치 제한 방법, 국제전화 수신 차단 방법,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등을 설명하고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올저축은행은 자사 앱인 ‘다올디지털뱅크 Fi(파이)’에 큰 글씨 화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등 고연령층 고객의 금융 소외 방지 활동을 진행 중이다. 

 

김정수 다올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금융사기 수법이 교묘해지면서 그 피해가 날로 커지고 있다”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특히 금융 소외 및 취약 계층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