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광진구 아동복지시설 물품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7 14:09:06
  • -
  • +
  • 인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통해 아동복지시설 13개소 전달

롯데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중곡동 꿈나래 지역아동센터에서 필요 물품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후원 물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13개소 거주 아동 대상으로 전달됐다.
 

▲ 롯데건설 ESG팀 직원(왼쪽)과 김명화 꿈나래 지역아동센터 센터장(오른쪽) [사진=롯데건설 제공]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에 설립돼 국내외 아동복지사업‧모금사업‧연구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이다.

롯데건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학습이 늘어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자 IT 학습 도구인 태블릿PC를 지원했다. 또한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선물로 과자선물세트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존에 시행해오던 주거환경개선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대체해 물품 지원으로 진행됐다.
 

재원은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마련된 ‘샤롯데 봉사기금’으로 마련했다. 매칭 그랜트 제도는 롯데건설 전 임직원들이 모금한 후원액에 비례해 회사에서도 후원금(임직원 후원금의 3배)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후원물품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기쁨을 주는 선물이 됐기를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공인중개사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지난 27일 서울 구로구 본사 E-스퀘어에서 ‘공인중개사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들에게 검증된 우수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채용 기회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중개법인 관계자와 취업을 희망하는 에듀윌 동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2

하나금융, '세종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BRT환승센터에서 세종특별자치시와 신중년 디지털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

3

지씨셀, R&D 리더십 강화…T·NK 세포치료제 포트폴리오 고도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세포치료제 시장이 기술 경쟁을 넘어 임상 실행력과 연구개발 리더십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세포치료제 개발 기업인 지씨셀이 연구개발 조직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씨셀은 최근 연구본부장 임원 승진을 통해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체계를 한층 고도화하고, T세포와 NK세포를 아우르는 세포치료제 포트폴리오 경쟁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