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텔레콤, '실시간 자동방송안내시스템' 개발…"재난에 즉각 대응"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5 14:11: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동안내방송시스템 전문기업 양진텔레콤이 실시간 재난정보 안내가 가능한 차세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진텔레콤이 개발한 차세대 '실시간 자동방송안내시스템'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지진‧태풍‧화재 등 재난정보를 차내 음성과 LED 전광판 문자로 안내할 수 있다는점이 특징이다.
 

▲ 양진텔레콤 CI

 

이 시스템은 재난정보 외에도 각종 집회‧행사‧사고 등 버스 우회 안내에도 적용 가능하다.

양진텔레콤은 최근 지진‧태풍 등 재난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신속히 시민들에게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신형 자동안내방송시스템은 ▲자체 LTE 무선 통신 모듈을 통한 실시간 업데이트 ▲정류소 안내 기능 대폭 강화 ▲실시간 긴급정보 전달 ▲버스 노선 다중 운행 가능 ▲외부 LED 전광판 연동을 통한 실시간 데이터 변경 ▲GPS 신호 수신 방법 개선 ▲오디오 출력 안정성 확보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양진텔레콤은 이를 통해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은 물론 운송회사와 운전기사의 편의성까지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진텔레콤 관계자는 "새로운 안내시스템은 20여 년간 누적된 양진텔레콤의 운영 노하우와 개발 역량을 집중해 약 3년에 걸쳐 연구한 결과물"이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알려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서울시민의 편의성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진텔레콤은 1999년 시내버스안내시스템(YMBIS)을 개발해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서울지역 시내버스에 자동안내시스템을 공급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2주간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서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처음처럼으로 환승하세요’란 지하철역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논현 영동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지하철 출입구 형태의 입구와 ‘처음처럼’의 주 원료인 암

2

현대모비스, 해외 직원 '한국 천연기념물 보호' 나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친환경 생태계 보전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국내는 물론 해외 직원들도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충북 진천군 미호강 일대에서 국내외 임직원과 지역주민,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연기념물이자 1급 멸종위기종인 미호종개 치어

3

우아한형제들, 윤석준 사장 영입...新성장 동력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배민에 따르면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ㆍ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