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고속도로 휴게소에 '백년가게' 유치 활성화 협약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09-12 14:12:43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2일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방향)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협회장 정승환)와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유치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고유사업을 유지하며 고객에게 널리 알려진 매장 중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제품·서비스 차별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 우수 식당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의 경우 '건봉국밥'[순천휴게소(순천방향)], '대지식당'[화성휴게소(목포방향)], '한미식당'[칠곡휴게소(부산방향)], '화정소바'[함안휴게소(부산방향)] 등 전국 52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도로공사는 12일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에서 관계자들과 '백년가게' 유치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이번 협약은 전통과 우수성을 가진 지역 대표맛집 '백년가게'의 휴게소 입점을 확대해 고객들이 전국 각지의 유명 먹거리를 보다 편리하게 맛 볼 수 있도록 하고,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성장활로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운영 활성화 및 홍보 소상공인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백년가게 BI 사용 및 컨설팅 지원 등이다.


공사는 백년가게 외에도 전국 휴게소에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먹거리를 적극 유치 중으로, 올해 말까지 총 150개소를 운영 할 계획이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휴게소가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발전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30년 역사와 전통을 담은 백년가게가 휴게소 먹거리 혁신에 새로운 활력이 되어 고객에게 지역 최고의 먹거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신사 스탠다드, 이달 14일 상하이에 해외 1호점 공식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오는 14일 중국 상하이에 무신사의 첫 해외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는 상하이가 전 세계 젊은 층의 트렌드 발신지로 부상하고 있고, 중국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도시라는 점에 주목해 상하이를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해외 매장 오픈지로 선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상

2

아워홈 온더고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지털영상(시리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온더고 캠페인은 ‘까보고서’, ‘편리함’, ‘다양함’ 등 총 3편의 시리즈 영상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 첫 공개됐다. 냉동 도시락 소비자의 핵심 니즈인 맛과 편의성, 다양성을

3

KT알파 쇼핑, ‘KT그룹 미디어투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지난 11일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KT그룹 미디어투어는 아이들에게 방송국 견학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에서 2017년에 시작됐다. 참여 미디어 그룹사의 특성에 따라 성우, 쇼핑호스트, 아나운서, 촬영감독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할 수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