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2분기 영업익 37%↑…창사 첫 중간배당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4:15: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강기능식품 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 콜마비앤에이치가 2분기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창사 이래 첫 중간배당을 실시한다.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41억원, 영업이익 10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7.3% 증가했다.

▲ 콜마비앤에이치, 2분기 영업익 37%↑


실적 개선세는 7월에도 이어졌다. 회사가 18일 공시한 7월 잠정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 421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영업이익은 68% 증가했다.


회사 측은 주요 고객사 실적 회복이 반영된 결과라며 2분기 실적 반등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성장세임을 강조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13일 이사회에서 보통주 1주당 75원, 총 21억원 규모의 중간배당을 의결했다. 창사 이래 첫 중간배당이다. 회사는 향후 이익의 3분의 1 이상을 배당으로 환원하고 나머지는 미래사업 투자에 활용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세종3공장을 중심으로 맞춤형 제품 개발과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수출국 다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차세대 원료에 대한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안정적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