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힘찬종합병원, 김형건 신임 병원장 취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4:18:1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인천힘찬종합병원이 제3대 병원장으로 김형건 신임 병원장을 공식 임명했다.


지난 15일 인천힘찬종합병원은 10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김형건 병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혜영 상원의료재단 이사장,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 김유근 부평힘찬병원장, 진호선 강북힘찬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인천힘찬종합병원, 김형건 신임 병원장 취임

김형건 병원장은 인천힘찬종합병원 개원 초기부터 근무하며 병원 성장에 기여해왔으며, 관절·척추 분야의 임상 경험과 병원 경영 역량을 두루 갖춘 의료인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취임을 통해 병원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중책을 맡게 됐다.

취임사에서 김형건 병원장은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ERCP(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조영술) 도입, 심뇌혈관센터 설립, 항암 환자 치료 시스템 구축, 관절 전문 종합병원 지정 등 구체적인 목표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병원은 다양한 구성원이 조화를 이루는 오케스트라와 같다”며 “의료진과 직원 모두가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할 때 환자에게 진심 어린 감동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나무 '업클래스 주니어', 3년간 약 3만명 참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올해 1학기 '업클래스(UP Class) 주니어' 성과를 16일 발표했다. 업클래스 주니어는 두나무의 세대별 맞춤형 금융 교육 '업클래스'의 일환이자 지난 2022년 5월부터 디지털 금융에 대한 청소년 이해 증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해 온 교육 프로그

2

NH투자증권, '농심천심 일손돕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은 경기 의정부에 위치한 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농촌일손 지원 활동은 '농심천심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NH투자증권 임직원 20여명은 이날 고산동 배 농가를 방문하여 알맞게 익은 배가 수확되는 시기를 놓치지 않게 배 수확 작업을 지원했다. NH투자증권

3

현대차증권, 케어링과 시니어 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과 시니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케어링은 지난 2019년 설립돼 방문요양서비스, 주간보호센터, 케어 특화 실버타운 등 전국 60개의 직영 기관을 운영하는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규모 수준의 시니어 케어 센터 운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