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천호엔케어, 케어푸드 공동 브랜드 개발 협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4:31:40
  • -
  • +
  • 인쇄
3조 원 규모 시장 공략…기능성 과채음료 2종 출시 예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건강기능식품 기업 천호엔케어와 케어푸드 브랜드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과채음료 2종을 선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2014년 7,000억 원에서 올해 3조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업계는 고령자와 환자뿐 아니라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산되는 만큼 케어푸드가 장기적인 산업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푸디스트-천호엔케어, 케어푸드 공동 브랜드 개발 협약

푸디스트와 천호엔케어는 우선 비타민, 식이섬유,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 기능성 원료를 담은 과채음료를 출시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제품 공동 개발뿐 아니라 보유 유통망을 활용한 판매 및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천호엔케어는 40년 이상 건강기능식품 제조·연구개발 경험과 다양한 제형·패키지 생산 설비를 갖춘 기업이다. 푸디스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과채음료를 시작으로 곡물 단백 음료, 유산균 음료, 저당 요거트 음료 등 기능성 음료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출시 제품은 병원, 요양원,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 먼저 선보인 뒤, 푸디스트의 단체급식소와 컨세션 사업장,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천호엔케어의 1:1 맞춤 헬스매니저 서비스와 연계해 차별화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준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MD는 “케어푸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천호엔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기능성 음료 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며 “과채음료 출시를 시작으로 케어푸드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고 고객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