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엠아이씨, IX Swap과 앙해 각서 체결…RWA 기반 증권형 토큰 발행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4:34:4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브이엠아이씨는 글로벌 STO 플랫폼 IX Swap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IX Swap은 싱가포르 통화청의 허가를 받은 싱가포르 기반의 STO 플랫폼 InvestaX의 자매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RWA 토큰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브이엠아이씨와 IX Swap은 항공기, 항공기 엔진을 포함한 항공 자산을 비롯한 실물자산(RWA)을 기반으로 하는 증권형 토큰을 발행해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유통하는 것에 대한 협력을 추진한다.

 

또, 그동안 일반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항공 자산 투자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항공 금융을 재편하여 더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브이엠아이씨는 지난 4월 30일 항공 컨소시엄과 함께 국내 일반 투자자들도 항공 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신탁수익증권 발행에 대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데 이어, 글로벌 STO 및 RWA 토큰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인 바 있다. 

 

이번 협력으로 글로벌 항공 STO를 발행해 전 세계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한다면, 항공 인프라 확충을 위한 자금조달 문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남교훈 브이엠아이씨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항공 자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금 조달이 쉽지 않다. IX Swap과의 협력을 통해 항공 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금융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다. 브이엠아이씨는 독보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최적의 자산을 소싱, 투자 공모를 통해 자산 가치 보호 및 운영 수익을 극대화 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XSwap 및 InvestaX의 창립자이자 CEO인 줄리안 콴은 “브이엠아이씨와의 협력을 통해 더 다양한 항공 자산을 토큰화하고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항공 금융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히어로즈 패밀리’ 성과공유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가보훈부, 초록우산과 함께 ‘히어로즈 패밀리 성과공유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히어로즈 패밀리는 전몰·순직 군경 및 소방 유가족 자녀들이 희망하는 진로에 필요한 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15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엔 ‘영웅’의 자녀 11명이 1년 동안 갈고

2

세라젬, 소외된 이웃에 5억 원 상당 헬스케어 가전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KB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동행’을 통해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라젬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KBS 대표 프로그램인 ‘동행’에 출연한 저소득·중증 질환 가족의 건강 증진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2022년부터 올해까지 90여 가정에 척추관리 의료기기 등

3

오늘의집 북촌, ‘산타의 집’으로 변신… 크리스마스 시즌 특별 전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쇼룸 ‘오늘의집 북촌’에서 오는 28일까지 ‘산타의 집’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잠시 자리를 비운 산타의 집’을 컨셉으로 1층 공간 전체를 산타의 거실, 다이닝룸 등으로 꾸몄다. ‘산타의 집’에서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와 홈파티를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한자리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