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조직문화연구소 본격 가동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8 14:34:23
  • -
  • +
  • 인쇄
지난해 자생적 긍정 문화 정착
올초 사내 조직문화 전담 조직 가동
매주 금요일 ‘하이파이브 데이’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이 사내 조직문화 전담 조직인 '에듀윌 조직문화연구소’를 주축으로, 임직원이 주도해온 자발적 소통 문화를 구체적인 ‘실행’ 단계로 확장한다.


에듀윌은 지난 6일 오전, 본사에서 첫 번째 ‘하이파이브 데이’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 하이파이브 데이 포스터 [사진=에듀윌]

 

에듀윌은 그동안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 형성에 힘써왔다. 지난해 5월에는 동료 추천 방식의 사내 포상 제도인 ‘와심패상(Wow·Simple·Fast)’을 실행해 칭찬과 인정 문화를 확산시켰으며, 9월부터는 직원들이 인트라넷을 통해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 릴레이’가 5개월 넘게 이어지며 따뜻한 소통이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문화적 흐름을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실행 체계로 발전시키기 위해, 에듀윌은 올해 조직문화연구소를 공식 가동했다.

연구소는 부서별 대표 직원으로 구성된 ‘커넥터(Connector) 1기’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활동하며 생활 밀착형 조직문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커넥터들은 톱다운 방식이 아닌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는 ‘넛지(Nudge)’ 전략을 바탕으로 구성원 누구나 부담 없이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이들이 기획한 첫 번째 실행 캠페인이 바로 매주 금요일 출근길에 진행되는 ‘하이파이브 데이’다.

커넥터 회의를 통해 제안된 이 캠페인은 ‘손바닥만 마주쳐도 팀워크가 살아난다’는 취지 아래, 활기찬 주말을 앞둔 금요일 아침을 응원으로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 첫 시행일이었던 지난 6일, 경영진과 커넥터, 조직문화연구소 구성원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하이파이브로 맞이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회사는 참여 임직원들에게 간식을 제공해 소소한 즐거움을 더했다.

에듀윌 조직문화연구소 관계자는 “와심패상과 감사 릴레이로 다져진 자발적 소통 에너지가 커넥터 1기의 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기 시작했다”며 “첫 프로젝트인 하이파이브 데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간 구성원들이 직접 만들고 체감하는 생활형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AI 교육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기술 혁신과 더불어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조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런 소통과 협업 문화를 원동력 삼아,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과 교육 대중화를 선도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銀,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경주시 소재 농협교육원에서 전국 영업본부 본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하고, 금융의 온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포용적 금융으로의 대전환’을

2

KB국민카드, 생성형 AI 구독 고객 413%↑…2년 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카드는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2년간 생성형 AI 유료 구독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최근 2년간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생성형 AI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34만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

3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