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변화와 혁신 새 농협’ 비전 밝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1 14:41:55
  • -
  • +
  • 인쇄
신설 미래전략실 주도로 지배구조 혁신·농축협 성장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강호동 제25대 농협중앙회장은 11일 공식 취임해 3년 임기를 시작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비전을 선포했다.


강호동 신임 농협중앙회장은 63년간 농협에서 창출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현재 농업·농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강호동 제25대 농협중앙회장이 11일 공식 취임해 3년 임기를 시작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비전을 선포했다. 11일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제9회 흙의날 기념식’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강 회장은 이를 위해 ▲농·축협 위상 제고와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앙회 역량 집중 ▲생산·유통 혁신을 통한 미래 농산업 선도 및 농업소득 향상 ▲금융부문 혁신과 디지털 경쟁력 증진으로 농·축협 성장 지원 ▲미래경영,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새로운 농협 구현 ▲도농교류 확대 및 농촌경제 활성화 등을 강조했다.

특히 강호동 회장은 “모두에게 행복과 안심을 선사하고 대한민국을 성장시키는 ‘희망농업’, 젊음과 지혜로 다시 살아나고 쉼과 즐거움으로 찾아오는 ‘행복농촌’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역설했다.

따라서 농협은 농업인과 국민이 같이 하는 ‘농사같이’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 농축협의 눈높이에 맞춘 중앙회 지배구조 혁신과 지원체계 고도화로 농축협 중심의 농협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신설 미래전략실을 중심으로 농축협과 중앙회의 성장과 혁신을 주도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취임식에는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홍문표 국회의원, 김윤철 합천군수 등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과 전국 농축협 조합장 80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강 회장은 농업인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농축협이 중심에 서는 든든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호동 회장은 지난 1월25일 17년만에 처음 직선제로 치러진 농협중앙회장 선거에서 당선돼 지난 7일부터 3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