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6학년도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YES24 플랫폼을 통해 AI 문고(전자도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컴퓨터공학과와 국방AI학과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북스와 협업해 통합형 AI 학습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 |
| ▲ 신편입생 전자책 무료 제공 이미지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단순한 교육이 아닌 ‘입학과 동시에 AI 학습 격차를 없애는 대학’이라는 강력한 선택 기준을 제시해 AI 선도 대학이라는 위상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사이버대 컴퓨터공학과는 최첨단 IT기술과 더불어 수요자 중심의 기술전문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컴퓨터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컴퓨터 전문기술, 정보통신 전문기술, 소프트웨어 전문기술, 응용서비스 전문기술 등의 IT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IT 산업 현장의 첨단기술 변화 속도에 맞춘 실무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졸업 후 컴퓨터기술 전문가, 소프트웨어기술 전문가, IT솔루션개발자, IT·정보통신·인터넷 관련 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국방AI학과는 국방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AI 기술과 데이터 기반 국방 역량을 중심으로, 기술·전략·경영을 아우르는 전문 지식을 교육하는 학과다.
주요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국방AI와 무기체계 지능화의 기술적·전략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미래 국방AI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주요 교육 목표는 AI 기술을 주도할 무기체계 전문인력 양성, 변화하는 시대의 국방 기술 전문가 육성, 창의적 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보유한 전문가 양성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5일까지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또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2026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