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 회장, 뉴욕 맨해튼 중심 55억 고급 아파트 구입…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1-14 14:58:50
  • -
  • +
  • 인쇄
2019년 10월 구매 확인…미국 방문 때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 매입 관측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5개월 전 미국 뉴욕시 맨해튼 허드슨 강변의 고급 신축 아파트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구입 배경이 주목된다.

연합뉴스가 13일(미국 현지시간) 입수한 뉴욕시 부동산 등기문건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2019년 10월29일 맨해튼 서쪽 허드슨 야드에 있는 아파트(콘도) 한채를 497만4190달러(약 54억7000만원)에 구매했다.
 

▲ 정의선 현대차 회장이 산 뉴욕 신축 아파트 빌딩 전경. [사진=연합뉴스]


이 아파트는 2019년 3월 완공된 88층짜리 신축 빌딩으로, 허드슨강과 미드타운 도심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다. 또 아파트 바로 옆에는 뉴욕의 관광 명소이자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벌집 모양의 건축물 '베슬'도 있다.

정 회장이 산 아파트는 1780제곱피트(약 165㎡) 크기로 침실 2개, 욕실 2.5개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정 회장의 아파트 구입 여부를 확인해주지 않았으나 부동산 등기문건에 적힌 구매자의 영문명(Euisun Chung)과 서명은 정 회장과 일치한다고 연합뉴스는 밝혔다.

정 회장이 이 아파트를 사들인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정 회장이 미국에 투자 협의할 일이 자주 있어 호텔 대신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임시 거처로 활용하기 위해 아파트를 산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 정의선 현대차 회장이 산 뉴욕 신축 아파트 빌딩 전경. 왼쪽 아래 건물이 벌집 모양의 건축물 '베슬' [사진=연합뉴스]

현재 아파트 시세는 정 회장이 매입 때보다 10% 가까이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의 한 부동산 중개사이트에는 같은 평면의 비슷한 층 매물이 작년 1월 정 회장의 매입가와 비슷한 497만달러에 올라왔다가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지난해 6월부터 445만달러로 호가가 내려간 상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2

미드나잇 워커스, 얼리 액세스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vPvE 익스트랙션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The Midnight Walkers)’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예고하는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는 오는 29일 ‘미드나잇 워커스’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공개한 시네마틱 영상이다. 게임 속 세계관과

3

하나증권, 신용 거래 혜택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오는 3월 27일까지 신용 거래 이자율을 연 3.9%로 낮추는 ‘신용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자는 비대면, 은행개설 계좌 보유 이용자 중 지난해 10월 1일부터 신청일 전날까지 신용거래 및 신용잔고 이력이 없는 투자자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180일까지 신용거래를 연 3.9%의 이자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