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캄보디아에 안전모 등 재사용 가능 물품 기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5:55:30
  • -
  • +
  • 인쇄
ESG 경영목표 글로벌 확산을 통한 캄보디아와 新 협력관계 구축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3일 캄보디아에 재사용이 가능한 안전물품 1000여개를 기부하고 철도 안전관리 기술을 설명하는 “안전물품 기부식 및 K-철도 안전기술 세미나”를 캄보디아 프놈펜 공공사업교통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병균 국가철도공단 안전본부장(맨 앞, 왼쪽)이 3일(화) 캄보디아 프놈펜 공공사업교통부에서 ‘안전물품 기부식’을 진행하고 있다.(맨 앞, 오른쪽 : 레이롬(Ray Rom) 캄보디아 공공사업교통부 철도국장)

 

캄보디아 현장 근로자들 중 일부는 안전모 대신 오토바이 헬멧을 쓰거나 슬리퍼를 신고 작업하여 각종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공단은 철도사업 준공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나 불용처리 된 안전모·안전조끼·안전화 등 안전물품을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되는 안전물품은 성능검사에서 통과되고 세척된 상태로 캄보디아에 전달된다.

공단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캄보디아 공공사업교통부 장관, 차관 등 고위관계자들과 대사관이 참석했으며, ▲ 국가철도공단 소개 ▲ 국내 철도 안전법령 및 사업관리 설명 ▲ 철도안전 분석 시스템 소개 ▲ 기부한 안전물품 사용방법 안내 ▲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효과적인 자원 재사용으로 약 2톤의 탄소배출 절감은 물론, 캄보디아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캄보디아 철도사업에 대해 참여의사를 전달하여 향후 K-철도가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국가철도공단 및 캄보디아 관계자들이 3일 캄보디아 프놈펜 공공사업교통부에서 ‘안전물품 기부식 및 K-철도 안전기술 세미나’를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공단 전 지역본부와 협력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시행 더욱 뜻깊은 행사”며 “앞으로도 필요한 곳에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부해 철도 건설현장의 탄소중립 및 ESG 경영목표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재단,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 생각의 기술’ 특강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재단이 공감, 과학 교육에 이어 미래세대의 수학적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시작하며 수학까지 사회 영역 교육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풀무원재단은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 생각의 기술’ 강연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인 풀무원재단은 2023년부터 사회 영역으로 교육사업을 확대하고, ‘공존을 위한 공감

2

"본사 닭고기 공급 부족해 손해"...일부 교촌 가맹점주, 소송 예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치킨 일부 가맹점주가 본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예고했다. 가맹본사가 닭고기를 충분히 공급하지 않아 매출이 줄었다는 이유에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 가맹점주 A씨 등 4명은 이르면 이달 중에 법원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원고 4명의 청구액은 약 1억원이다. 이들은 가맹본사가 지난해 11월부터 지

3

롯데 유통군, 팀네이버와 맞손… Agentic Enterprise 전환 박차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 유통군이 네이버와 손잡고 AI, 쇼핑, 마케팅, ESG 등 4개 분야에 걸쳐 전략적 업무 제휴에 나서며 Agentic Enterprise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5일(금),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등 롯데 관계자들은 네이버 1784를 방문해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를 비롯해 네이버 관계자들과 만나 이 같이 A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