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년 만에 10배 성장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5:08:29
  • -
  • +
  • 인쇄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지속 성장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삼성화재는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최근 1년 만에 10배 이상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삼성화재]

 

지난해 5월 4만 명 수준이었던 구독자는 이날 기준 55만2000명을 기록 중이다. 삼성화재는 안내견, 경제, 어린이 교육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으며, 채널 전반에 올해 새롭게 선보인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을 일관되게 녹여내고 있는 점이 구독자 증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화재의 대표 콘텐츠인 ‘스쿨오브안내견’은 시즌2로 발전하여 안내견과 훈련사의 따뜻한 일상뿐 아니라, 반려생활에 도움되는 다양한 정보를 다루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화재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삼성화재안내견학교’를 운영 중이다.

 

올해 새롭게 시작한 머니챗은 ‘일상 속 내 돈을 지키는 강의’를 콘셉트로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 등에 도움이 되는 상식을 전하고 있다. 지난 4월 공개된 신규 기업광고 역시 삼성화재가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일상 혁신 활동을 전하며 유튜브 등재 2주 만에 총 380만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이밖에 아이를 키우는 부부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로보카 폴리와 협업한 아동 교육 콘텐츠 ‘삼별카폴리’, 암 경험자의 일상 회복을 다룬 ‘암 그리고 다시 일상으로’ 인터뷰 등을 진행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은 단순한 기업홍보 수단이 아니라, 고객과 가깝게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접점”이라며 “앞으로도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의 아이덴티티 아래 보험산업이 가진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패러다임을 바꿔가는 모습으로 고객에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