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참여자 2명 콘텐츠 제작 지원금 추가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 통합 플랫폼 ‘마스코즈(MASCOZ)’와 협력해 예비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
| ▲ 마스코즈와 신입 버추얼 스트리머 성장 지원 이벤트 이미지 [사진=SOOP] |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제작, 방송 세팅 등 기술적 진입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으로 버추얼 스트리머 도전을 망설였던 예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스코즈는 버추얼 아바타 제작부터 방송 연출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복잡한 리깅 작업이나 별도 외주 제작 없이도 아바타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해 초기 제작 부담을 낮추고, 보다 빠르게 방송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마스코즈를 활용해 버추얼 아바타를 제작하고, 해당 기간 내 SOOP에서 방송 활동을 진행한 스트리머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마스코즈 1개월 스타터 체험권과 함께, 서비스 내 재화 2만 코즈, 최대 9천 쥬얼이 제공된다.
2만 코즈로는 눈·메이크업 등 아바타 기본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구매에 활용할 수 있으며, 9천 쥬얼로는 세트 의상 약 4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SOOP은 이벤트 기간 동안 꾸준히 방송을 진행한 스트리머 중 2명을 선발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벤트 참여 방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13일 오후 6시 30분부터 ‘SOOP 버추얼 방송국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