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교통정체 개선’ 위한 전문가 자문위원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15:22:31
  • -
  • +
  • 인쇄
수도권본부, 광교~호매실 본 공사 착수 전 정체 상습 구간 해소 집중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제2공구 건설 본격 착수(2025.5월 예정)에 앞서 수성중사거리(수원시 장안구) 구간의 교통정체 해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16일 수원역 환승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 직원 및 관계자들이 16일 수원역 환승센터에서 ‘교통정체 개선을 위한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진행 하고 있다.

 

이번 자문위원회에는 학계·연구기관·엔지니어링 전문가와 지자체 및 경찰서 교통업무 담당자 15여 명이 참석해, 광교∼호매실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간선도로 하부에 정거장을 신설하는 공사가 총 55단계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단계별 공사로 인한 극심한 교통 정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논의했다.

수도권본부는 교통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사 계획에 반영해 교통정체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수원 영통구 이의동 ~ 권선구 금곡동간 9.88km 복선전철

최영환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수도권 서남부권에서 진행되는 철도건설로 인한 교통정체를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철도건설로 인한 시민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토리든 인수설’에 “확정된 것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 인수 추진설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 인수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공시를 통해 LG생활건강은 “관련 사항이 확정

2

맥도날드 ‘맥윙’, 상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인기 사이드 메뉴 ‘맥윙’이 27일부터 정식 메뉴로 편입돼 상시 판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맥윙은 맥도날드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치킨 메뉴로, 그동안 여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운영돼 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매 출시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고, 판매 종료 이후에도 재출시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

3

김덕주 신세계인터 대표 "3I 중심 조직 패러다임 전환해 신성장 만들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조직 패러다임 전환을 선언하고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6일 오후 신세계그룹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 20년, 25년, 3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