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 론칭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2-18 15:32:55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스몬은 소규모 사업장 전용 알바 관리 서비스로 인력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근무 스케줄 관리부터 급여 정산, 업무 요청 등 전반적인 인력관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보스몬과 연계해 알바생은 '크루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상호간의 편의성을 더했다. 

 

▲알바몬이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을 론칭했다. [사진=알바몬]

먼저 보스몬 서비스는 알바몬 앱을 통해 손쉬운 작성 및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자동으로 연동되는 기업회원 정보 외에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만 선택하면 된다. 이후 매장 등록하기에서 GPS 위치 인증 또는 QR코드를 통해 직원들의 출퇴근 등록을 설정하면 근무 시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 일정 관리하기 달력을 통해 전체 직원의 월별 근무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직원의 이름 선택 시 특정 직원에 대한 개별 근태 내용도 상세히 볼 수 있다. 근무 스케줄 조회와 함께 출퇴근 기록 변경 및 근무자들간 대리 근무자 설정도 할 수 있다.

직원이 근무한 일자에 따른 급여 관리하기도 가능하다. 급여 메뉴에서 실시간 급여와 이번 달 예상 급여를 확인할 수 있고, 급여명세서를 발급하는 것 역시 보스몬에서 함께 진행할 수 있다. '할 일 등록하기' 기능을 통해 직원 별 업무 요청도 할 수 있다. 각 직원 별로 업무가 다르거나 중요 업무일 경우 직원에게 앱으로 알려줄 수 있으며 실시간 진행 사항이나 업무완료 여부도 확인 가능하다.

매장에서 근무하는 알바생은 보스몬과 연동되는 크루몬에서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장님에게 별도 연락을 하지 않아도 앱 내에서 자신의 근무 스케줄 변경이 가능하며, 월별 급여 및 명세서 조회도 가능하다. 또 사장님이 작성한 할 일 목록을 확인해 업무 우선순위를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다. 크루몬을 통해 불필요한 전화 및 메신저 커뮤니케이션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알바몬은 보스몬 서비스 론칭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보스몬 체험단'을 모집한다.

보스몬 체험단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 알바몬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당첨자 중 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된 1인에게는 100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당첨자 전원에게는 필수 활동 목표 달성 시 2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며 ▲유료 공고 상품 ▲감사 키트(굿즈) ▲사업장 홍보 콘텐츠 알바몬 SNS 게시 등을 제공한다.

알바몬 관계자는 "바쁜 시기 알바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사장님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알바 관리에 꼭 필요한 필수 요소로만 각 기능을 구성하여 효율적이면서도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PC 기부 행사 ‘행복 드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사 사옥에서 PC 기부 행사 ‘제4회 노랑풍선 행복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노랑풍선 행복 드림 캠페인은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PC 기부 행사다.   이번 캠페인에서 노랑

2

유니클로, 브랜드 최초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로 현대 예술가 ‘카우스’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유니클로가 현대 예술가 ‘카우스(KAWS)’를 브랜드 최초의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Artist In Residence)’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니클로의 첫 번째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인 카우스는 '모두를 위한 예술(Art For All)'이라는 유니클로의 철학 아래 추진되는 이니셔티브를 매장 내 예술 행사

3

한국앤컴퍼니그룹,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해 AX 인프라 고도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글로벌 데이터 및 AI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와 협력해 전사 차원의 인공지능전환(AX) 인프라를 고도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조현범 회장의 “더 큰 경쟁력으로 글로벌 하이테크 그룹이라는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서자”는 비전 아래 추진된 AX 전략의 핵심 실행 단계다. 그룹은 데이터브릭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