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 3.1절 특별 캠페인서 소리꾼 ‘김준수’ 내레이션 진행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09:00:15
  • -
  • +
  • 인쇄
‘우리가 기억해야 할 태극기’ 방송에서 3.1운동의 의미 되새겨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국립창극단의 스타 소리꾼 김준수가 국악방송(사장 백현주) 3.1절 특별 캠페인 ‘우리가 기억해야 할 태극기’ 방송 프로그램에서 내레이션을 맡았다.


29일 방송가에 따르면 국악방송은 ‘우리가 기억해야 할 태극기’를 105주년을 맞는 이번 3.1절에 특별 캠페인으로 기획·방영한다. 태극기의 역사와 의미를 알아보는 것은 물론 특별한 태극기 이야기를 통해 2024년 오늘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긴다.
 

▲국립창극단의 스타 소리꾼 김준수가 국악방송(사장 백현주) 3.1절 특별 캠페인 ‘우리가 기억해야 할 태극기’ 방송 프로그램에서 내레이션을 맡았다. [사진=소리꾼 김준수]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나누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는 국립창극단의 스타 소리꾼 김준수가 총 2편 ‘우리가 기억해야 할 태극기’에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청취자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에 내레이션을 맡은 김준수는 “우리가 지켜갈 역사로 3.1운동의 가치를 잇는 특별한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획·연출을 담당한 김은하 국악방송 라디오제작부장은 “우리가 주변에서 당연히 여기는 것들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싶었다”며 “특별히 전통의 소리를 잇고 오늘의 소리를 찾는 소리꾼 김준수가 참여해 그 의미를 깊고 짙게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국악방송 3.1절 특별 캠페인 ‘우리가 기억해야 할 태극기’는 올해 3.1절 당일 오전 8시50분과 낮 1시45분, 저녁 7시50분, 밤 10시55분 등 하루 4차례 총 2편이 번갈아 방송된다.

한편 국악방송 FM(수도권 기준 99.1MHz 등 전국방송)은 라디오를 비롯해 국악방송 누리집, 덩더쿵 플레이어 모바일 앱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