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정식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9 15:48:35
  • -
  • +
  • 인쇄
237개국 출시, 영어‧중국어‧태국어 지원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한 서브컬처 장르 게임이다. 지난달 14일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사전등록에 100만 명 이상 이용자가 몰린 바 있다.
 

▲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 이미지 [넥슨 제공]

 

한국을 비롯해 북미와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안드로이드OS‧iOS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를 기념해 ‘첫 부임 환영 출석부 이벤트’를 30일까지 실시한다. 7일 출석 시 게임 속 재화 ‘청휘석 500개’와 ‘샬레 카페’를 꾸밀 수 있는 ‘발렌타인 티 테이블’, ‘반짝이는 꽃다발’ 등을 선물한다.

또 ‘아로나의 매일 출석부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며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크레딧 포인트’, ‘청휘석’, 행동력 포인트 ‘150 AP’, 캐릭터 성장 아이템 ‘초급 활동 보고서’, ‘일반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DJ TAK이 블루 아카이브 배경음악(BGM)들을 믹싱한 스트리밍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약 한 시간 분량으로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음원들이 합쳐져 만든 색다른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 트위터‧유튜브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용하 넷게임즈 PD는 “그간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를 하게 됐다”며 “더욱 즐거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유저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