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스카이펫'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6:07:3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4년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 한 마리를 기르는 데 드는 비용은 월평균 14만2,000원(병원비 5만 2천원 포함)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동물보호법, 동물등록제 등 동물복지 관련 주요 법령 및 제도 개선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반려동물 관련 이슈에 대한 국민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지자체들도 반려동물 장례 시설 구축 및 처리비용 지원에 나설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펫장례에 대한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는 이유다.

 

▲ <사진=보람그룹>

 

보람상조는 지난 27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스카이펫이 펫상조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소비 수준 향상 및 브랜드 품질 개선을 위해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한국리서치가 산업별 브랜드 전략, 품질 및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스카이펫은 프리미엄 펫상조 시장을 개척하고 체계적인 반려동물 상조시스템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펫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상조 전 과정에 걸친 소비자 중심의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가 2023년 처음 선보인 스카이펫은 35년간 축적한 일반 상조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상조를 프리미엄화한 브랜드다.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너면 보람상조 전문 장례지도사가 출동하여 장례 절차를 직접 진행한다. 펫 전용관과 단독 추모실을 비롯해 유골함, 최고급 수의, 헌화꽃, 액자, 장례증명서 등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형 RV 차량에 반려동물의 모습이 꾸며진 스카이펫 전용 차량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24시간 상황실 운영/장례접수)

 

뿐만 아니라 보람그룹 자체 특허 기술로 제작한 생체보석 ‘펫츠비아’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의 털, 발톱, 유골 등 생체 원료를 오마주(위패)나 주얼리 형태로 간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반려 동물과의 소중한 기억을 영원히 남기도록 돕는다. 이는 반려동물의 유골을 고온, 고압으로 압축해 돌 형태의 메모리얼 스톤을 만드는 여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스카이펫이 명품 펫상조서비스로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상조문화를 선진화하고, 1,500만 반려인에게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추석 연휴 '매일 오네(O-NE)' 특별수송체제 가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추석 전후 배송 수요 급증에 맞춰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이커머스 셀러의 판매 기회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추석 물류 전략의 핵심을 ‘연휴 배송 가능일 확대’에 맞췄다. 추석 당일을 포함한

2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증류식 소주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 겨냥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정판 제품과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일품진로의 두꺼비 캐틱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

3

이디야커피, 겨울철 향수 담은 '동절기 간식 5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고객들에게 추억의 맛을 선사할 동절기 간식 5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부터 붕어빵, 꿀 호떡, 계란빵 등 길거리 간식 콘셉트의 메뉴를 선보이며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왔다. 이번 시즌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대중적인 옥수수 플레이버를 활용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