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저출산위와 간담회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25 16:08:43
  • -
  • +
  • 인쇄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정책발굴
저출생 극복 개선·보완 논의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25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일·가정양립 우수기업'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일·가정양립 우수기업'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효과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있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KB국민은행과 같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혁신적으로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져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질적인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자녀 1명당 최대 2000만원의 출생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지난 2023년부터 금융권 최초로 육아휴직을 다 사용한 직원이 퇴직해도, 3년 후 재채용 기회를 주는 '재채용 조건부 퇴직제도'를 도입했다.

 

이밖에 ▲난임 의료비 지원 강화 ▲배우자 출산 휴가 확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 활성화 등 임직원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저출생 문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만들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들여 전국 2265개 국공립 병설유치원과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오는 2027년까지 전국 48개의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