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CEO, CFO 곁에 있는 AI자금비서 'AICFO' 출시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6:10:15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최고경영자(CEO),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위한 AI자금비서 ‘AICFO’를 17일 출시했다.

 

AICFO는 실시간 금융 데이터를 수집해 회사의 자금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생성형 AI를 터 통해 자금 흐름을 예측,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CEO와 CFO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효율적인 유동성 관리와 리스크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이 'AICFO' 신제품 발표회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웹케시그룹]

 

이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실시간 금융 데이터 제공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 ▲해외 출장 중에도 활용 가능 ▲오류 없는 정확한 정보 제공 ▲비용 절감 등이다. 웹케시는 자사의 자금 및 금융 노하우와 AI 기술을 결합해 AICFO를 개발했으며, 3년 간 약 100억 원을 투자했다.

 

AICFO는 C레벨 경영진이 직원 보고 없이 실시간으로 직접 자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AICFO는 실시간으로 기존 각 지사의 보고 시간이 달라 파악하기 어려웠던 자금 현황이나, 거래처 입금, 대출 만기 등 중요한 자금 정보를 제공한다. 경영진은 AICFO를 통해 직원 보고에 의존하지 않고, 실시간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금 현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AICFO는 생성형 AI와 실시간 금융 데이터를 결합해 회사의 자금 흐름을 예측하고 분석할 수 있다. “연말 자금을 예측해줘”, “런웨이가 어떻게 돼?”와 같은 질문에 AI가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해, CEO, CFO의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기존 직원들이 엑셀로 수작업 처리하던 예측 업무도 AICFO로 자동화돼,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C레벨은 더 빠르게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직원과 마찬가지로 AICFO도 일간, 주간, 월간, 수시 자금 보고서를 생성하지만, AICFO의 보고는 실시간이라는 점이 다르다. 사용자는 보고 주기와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자금 보고를 받을 수 있다.

 

AICFO는 횡령 예방 기능을 강화했다. 이상 거래가 발생할 경우, 즉시 C레벨에게 알림을 전송해 거액 지출 거래나 마감 시간 외 거래, 신규 계좌 개설 등의 횡령 위험 요소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C레벨은 실시간으로 자금 관리를 할 수 있으며, 횡령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AICFO는 사용자의 질문으로 점점 더 똑똑해지며, 누구나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업 규모나 업종에 상관없이 자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싶은 C레벨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올해는 혁신기업들과 함께 AICFO의 역량을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사례로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만큼 이번 AICFO도 가치 있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2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33년 성공·혁신 담은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직접 저술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부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K뷰티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의 뒤

3

은행권, 추석 맞아 환전·게임 이벤트 ‘풍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내놓고 있다.26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들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을 맞아 외여행객을 위한 환전 우대부터 경품 추천 등 소비자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은 WON뱅킹 앱에서 ‘추석엔 DOUBLE 환전으로 달달해’ 행사를 연다. 우리WON뱅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