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킷, 세계 최대 규모 헬스케어 IT 컨퍼런스 HIMSS 참가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14:44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체킷이 HIMSS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


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IT 컨퍼런스로, 전 세계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 기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적인 솔루션과 미래 헬스케어 기술이 소개되는 자리이다.

 

 

▲ 사진=체킷

이번 HIMSS에서 체킷은 디지털 헬스케어 및 정밀의료 분야의 혁신적인 사례로 소개되었다.

체킷은 가정에서 검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여성 질 내 마이크로바이옴 상태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병원 방문 검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접근성이 높은 방식으로 여성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체킷의 핵심 기술은 단기간에 확보한 2만여건의 마이크로바이옴, 성매개감염병, 문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정밀한 결과를 제공한다.

또 체킷의 플랫폼은 실시간 데이터 피드백 및 개인 맞춤형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여, 여성들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국내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체킷은 HIMSS 참가를 계기로 미국, 유럽, 아시아 시장에서도 여성 건강 관리 솔루션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

뷰니브랩 관계자는 “HIMSS를 통해 체킷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을 위한 더 나은 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체킷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서비스 확장을 통해 여성 건강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